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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일기

창업일기 4주차: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의 기대이상의 효과?

인스타그램 계정에

1차프로덕트 링크를 걸고 릴스 와 스토리 광고를 집행하였다.

스토리 광고가 생각보다 어마어마한 노출량을 보여주는 듯하여

당분간 스토리로 광고를 집행할건데,

그 동안 스토리광고에 대한 내 생각과 결과물에 대한 것들을 공유해보도록하겠다.

 

인스타그램 SNS광고의 효과? 소문의 릴스효과는 대단한가?

이건 광고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에는 릴스는 생각보다 노출이 너무 안나오고 인스타그램 활동에도 한계가 있어서

신박한 아이디어로 꾸준하게 업로드하지 해야하는데, 나처럼

처음 사업을 시작하고 더군다나 회사 브랜드계정인 경우에는 전략을 짜기 어렵다고 느꼈다.

 

유저들은 회사계정 = 광고 라는 공식을 가지고 있고, 

브랜드 계정은 이 공식을 깰만한 콘텐츠를 만들고 광고 효과로 이어지게 하는게 어려웠다.

 

적다보니 핑계만 나열한 듯 하지만

지금은 아이디어가 마땅히 떠오르지 않아 보류하기로 정했다.

 

 

그럼 스토리 광고는 왜?

노출량이 왜 많은지는 인스타그램 자체적인 알고리즘 문제이기 때문에

내가 알 수 없고 광고비를 매일 집행하는게 슬슬 부담이 될 정도로 활발하게 노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프로필 유입량은 노출량 대비 1/20 수준으로 유입량도 상당하고

프로필 내 링크 유입은 거기에 1/8 정도 이다.

 

즉 1만명에게 노출되었으면 500명이 프로필을 확인했고,

그 중 40명이 우리 홈페이지까지 접근했다는 것이다.

가격대비 효과가 괜찮다고 판단했다.

이 것 또한 계정마다, 사람마다 어떨지 모르겠어서

정확히 이 쯤 나온다~ 라고 적기에는 애매하지만 내 경우에는 그랬다. 참고만 하시길

 

 

블로그는 어떻게 운영될 것인가?

창업알님 블로그는 현재

창업일기, 정보공유 단 두가지 카테고리로 주 2회 포스팅을 하고 있다.

머잖아 내 아이템이 출시된다면

그때 창업알님 블로그 또한 좋은 마케팅 채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운영을 시작했다.

 

이제 거의 한달이 되어가는 지금

포스팅을 몇편 하다보니 좋은 정보가 있으면 공유하는 것도 즐겁다고 생각하고

내 사업에 대한 주간기록을 하는 기분이 돼서

좋은 마음으로 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