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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일기

창업일기 2주차: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부터 시작하기

인스타그램 릴스는 효과적일까?

나는 인스타는 거의 눈팅용으로 쓴다.

릴스와 유튜브 숏츠에 한동안 빠져서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핸드폰만 본 적이 있는데,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 덕분에 창업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여럿 보게되었다.

그렇게 알게된 정보들을 바탕으로 우리팀에 맞는 인스타계정을

운영해 볼 계획이다.

 

첫번째: 프로토타입을 검증하기 위해 마케팅용 계정

Meta - Reels

 

인스타그램 릴스같은 경우 피드보다 더 잘 노출이 된다고 한다.

당장 나의 경우에도 릴스를 통해 알게된 인플루언서가 추천영역에서 알게 된 것보다 많았고

마케팅이나 창업관련한 계정들도 릴스의 중요성을 많이 강조한다.

인스타그램 헤드 디렉터는 '인스타그램은 더이상 사진 공유 앱이 아니다' 라는 말도 했다고..

 

무엇보다

Meta에서 집중 육성하고 있는 부분이니 더더욱

공략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우리 제품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위해 릴스를 활용하여

SNS마케팅 작업을 해보려한다.

일단 테스트용 계정임을 숨기고 일반적인 회사의 느낌으로

SNS를 꾸몄다. 포트폴리오도 정리해 올리고

우리 제품도 프로필 링크로 연결해 접속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이제 광고용 릴스만 만들어 올리면 되는데!

요즘에는 생성형 AI나 웹 기반 동영상 제작 서비스 등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나의 경우에는 어도비를 구독하고 있어서 Adobe Express를 사용할 생각이다.

연습삼아 몇번 만들어 봤는데 너무 쉽고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

Adobe Express 화면

연습삼아 몇번 만들어 봤는데

보시다시피 편하게 작업 할 수 있도록

사용처 별로 항목이 나뉘어져 있다.

콘텐츠를 제작함에 있어

Express에서 제공하고 있는 편리한 기능이 많으니

포스팅을 보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다.

 

(물론 효과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도록

영상을 구성하는 것은 따로 공부를 해야겠지만!)

 

두번째:  회사의 페르소나 계정

 

사실 이 블로그를 작성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한데,

우리는 SNS를 통해 맛집이나 재미있는 밈 처럼 유희거리를 제공할 수 없으니

채널 성격은 '정보 공유'로 가져가는편이 맞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 중에서는 이 방법이

가장 잘 성장할 것이라 생각한다.

 

인사이트 권님의 인스타그램은

나와 같은 접근방식을 가지고 운영하는 계정은 아니겠지만

채널성격이 내가 만들고 싶은 것을

잘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아 예시로 가져왔다.

 

'창업알님'은 우리 회사의 이야기와 정보를 전달해주는 일종의 페르소나이다.

콘텐츠가 쌓이면 블로그에 작성된 이야기와 정보들을 재미있게 가공하여

인스타그램에도 업로드할 계획이다.

꾸준히 콘텐츠를 쌓아서 꼭 인스타그램에도 올릴 수 있기를..!

 

세번째:  공식계정

 

 

우테코 인스타 공식계정

유명한 회사들이 많지만 굳이 우테코 것을 예시로 든 이유는

프로필이 귀여워서.. 그리고 블루체크 까지는 우리에겐 먼 얘기 같아서

회사마다 각 공식 계정을 통해 공지나 이벤트소식 등을 전달하고 있으니,

당연히 운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넘 뻔하니까 이정도로 글을 마치겠다.